드라마 유괴의 날 촬영지 (소설책 시리즈 3권? 줄거리 결말 정리)

범죄도시 장첸으로 기억되는 윤계상은 사실 god 아이돌 출신이죠. 가수에서 연기자로 성공적으로 변신한 인물을 뽑으면 윤계상은 늘 거론되는 대상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안정적인 연기를 보여주고 다양한 역할을 많이 한 배우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장첸 역할 이외에는 큰 임팩트가 없어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그만큼 자신이 드러나지 않게 드라마나 영화에 인물로 잘 녹아든 것일까요?


윤계상이 ENA 드라마 유괴의 날에서 조금은 어설픈 유괴범으로 등장해 500대 1의 경쟁을 뚫은 유나(최로희)와 코믹한 스릴러로 돌아옵니다.


ENA 드라마 '유괴의 날'은 정해연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김제영 작가가 대본을 맡은 드라마입니다.


어설픈 유괴범 김명준(윤계상)이 11살 천재 소녀 최로희(유나)를 유괴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아내며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탄탄한 스토리를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드라마 유괴의 날 기본정보, 촬영지, 원작 책 소설 줄거리 결말에 대해 알고 나면 더 재밌게 드라마를 볼 수 있지 않을까요? 관련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드라마 유괴의 날 정보

2023년 9월 13일부터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후속작으로 방영될 드라마 유괴의 날은 윤계상, 박성훈, 유나, 김신록 배우가 출연합니다.


유괴범이지만 조금은 어설픈, 딸의 수술비를 위해 유괴를 결심한 김명준(윤계상)은 자신의 유괴 목표인 최로희(유나)를 교통사고 가해자와 피해자로 만나게 됩니다.


교통사고로 최로희(유나)는 기억을 잃게 되고, 명준을 아빠로 착각하게 되며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유괴의 날 기본 정보

수목 드라마 유괴의 날 촬영지 장소 정보 정리



장르 스릴러, 휴먼, 미스터리, 블랙 코미디
방송 시간 수요일 목요일 오후 09시 ~
방송 기간 2023년 9월 13일 ~ 2023년 10월 19일(예정)
기획 ENA | 스튜디오지니
제작사 에이스토리
채널 ENA
제작진 연출 박유영PD 극본 김제영 작가
원작 정해연 작가의 소설 책 '유괴의 날'
출연 윤계상, 박성훈, 유나, 김신록 외



유괴의 날 몇부작 12부작

요즘 드라마는 호흡이 참 짧습니다. 어느 순간 대부분의 드라마가 12부작으로 굳이 스토리를 길게 끌지 않고 탄탄한 구성으로 시청자를 즐겁게 해줍니다.


수목 드라마 유괴의 날 역시 12부작 드라마로 요즘 트렌드에 맞게 짧고 굵은 드라마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유괴의 날은 지난 6월 14일 대본리딩 현장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홍보에 들어갔으며 사전제작 드라마로 8월 6일 모든 촬영을 종료했습니다.


어떤 드라마가 만들어졌을지 예고편을 잠깐 보며 예상해볼까요?


유괴의 날 공식영상

드라마 유괴의 날 공식영상 촬영지 장소 정보


드라마에 상당한 반전이 있을 것 같지 않나요?!


유괴의 날 타임라인

드라마 유괴의 날은 제작진이 먼저 박유영 감독과 김제영 작가로 확정되며 타임라인이 그려지기 시작했습니다.


박유영 감독은 모범가족, 좋아하면 울리즌 시즌2, 킹덤 등의 연출에 참가한 경험이, 김제영 작가는 미쓰 와이프, 날, 보러와요, 치즈인더트랩을 집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10월 13일 주인공 김명준 역할에 윤계상이 캐스팅되며 캐스팅이 속속 확정되기 시작했습니다. 주인공 로희, 천재소녀 최로희 역할은 무려 5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배우 유나가 캐스팅되었습니다.


2023년 1월 15일 촬영 시작 ~ 2023년 8월 6일 촬영 종료

2023년 9월 13일 시사회 및 첫 방송


유괴의 날 시사회 정보 ENA 드라마 인스타그램

세 가지 미션을 마치면 공식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유괴의 날 특별 시사회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참여기간은 9/1 ~ 9/5까지이며 선정자는 ENA 드라마 인스타를 통해 9/7 발표됩니다.



유괴의 날 출연진

드라마 유괴의 날에는 콤비를 이루는 주연 배우 김명준 역 윤계상, 최로희 역 유나 그리고 그 뒤를 쫓는 형사 박상윤 역 박성훈 그리고 주변 인물들이 있습니다.


김명준의 전 와이프로 최로희 유괴를 주도한 인물인 서혜은(김신록), 보안업체 직원 박철원(김상호), 신경외과 의사 모은선(서재희), 김명준의 아픈 딸 김희애(최은우) 등의 배우가 열연을 펼쳤다고 합니다.


유괴의 날 출연진 김명준 역 윤계상 | 최로희 역 유나

유괴의 날 출연진 등장인물 촬영지 정보


어설픈 초보 유괴범 김명준 역 윤계상

11살 천재 소녀 최로희 역 유나


납치, 유괴를 당한 것일까요, 스스로 붙잡힌 것일까요? 마치 아빠와 딸처럼 보입니다. 납치 당한 최로희(유나)가 아닌, 김명준의 딸 김희애인가요?!


드라마 유괴의 날 출연진 박상윤 역 박성훈

납치범 김명준을 쫓은 강력반 형사 박상윤 역 박성훈

유괴의 날 출연진 박상윤 역 박성훈 정보 촬영지 촬영장소


김명준을 쫓는 강력반 형사로 추적 중 새로운 진실과 비밀을 알게되는 드라마 유괴의 날 출연진  박상윤(박성훈), 그가 마주한 진실은 무엇일까요?


그외 드라마 유괴의 날 등장인물

당최 속을 알 수 없는 김명준의 전 와이프 서혜은(김신록)은 3년 만에 돌아와 김명준에게 로희의 유괴를 제안하는 인물입니다.


박철호 역 김상호: 보안업체 직원

모은선 역 서재희: 의사

제이든 역 강영석: 펀드 매니저

최택균 역 우지현: 변호사

채정만 역 정순원: 박상윤의 파트너 형사

김희애 역 최은우: 김명준과 서혜은의 딸로 수술이 필요한 아이



유괴의 날 촬영지 장소

드라마 유괴의 날 촬영은 청주시, 천안시, 태안군, 싱가포르 등 다양한 로케이션을 배경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드라마 유괴의 날 촬영지 1. 청주시 성화터널 (성봉로 ~ 용호로)

드라마 유괴의 날 촬영지 주소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성화동 성화터널


유괴의 날 촬영지 촬영장소 청주시 성화터널


유괴의 날 촬영지 중 한 곳은 충청북도 청주시에 있는 성화터널입니다. 성화터널은 2011년에 개통되어 성봉로와 용호로를 잇는 터널입니다.



드라마 유괴의 날 촬영지 장소 충청남도 태안군

충청남도 태안군 신진항과 학암포해수욕장에서도 유괴의 날 드라마 촬영이 이루어졌습니다. 학암해수욕장은 7월 11일부터 8월 20일까지 입욕이 가능한 곳으로 학 모양의 바위가 있어 학암, 학암포라 이름 지어진 곳입니다.


주변 놀거리로는 안도, 태안해안국립공원, 백리포해수욕장, 천리포해수욕장, 만리포해수욕장 등이 있습니다.


유괴의 날 촬영장소 충청남도 2. 태안군 신진항

드라마 유괴의 날 촬영지 장소 신진항  주소 충청남도 태안군 근흥면 신진부두길 35-36


유괴의 날 촬영지 장소 태안군 신진항 등장인물


유괴의 날 로케이션으로 활용된 충남 태안군 신진항은 오징어, 꽃게가 유명한 곳입니다. 근처 수산시장도 있으며 배낚시 명소로도 유명한 장소입니다.


유괴의 날 촬영지 장소 3. 충남 태안군 학암포해수욕장

유괴의 날 촬영장소 학암포해수욕장 주소 충남 태안군 원북면 옥파로 1163-27


드라마 유괴의 날 촬영지 장소 태안군 학암해수욕장 등장인물 정보


학암포 해수욕장은 서해안답게 수심이 얕아 놀기 좋은 해수욕장입니다. 평균 수심 1.5m이며 안정수면거리 150m로 아이들과 놀러가도 안전한 곳이며 갯벌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드라마 유괴의 날 촬영지  4. 천안교도소

드라마 유괴의 날 촬영지 장소 천안교도소 주소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거읍 천일고1길 127


천안교도소는 흔히 알려지기로 외국인 대상으로 하는 천안외국인교도소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 외국인 뿐 아니라 내국인 중 미결수도 일부 수용되어 있습니다.


국내 외국인 수형자가 있는 교도소는 천안교도소와 대전교도소 2곳입니다. 천안교도소는 식사도 한식, 양식, 이슬람식으로 나누어 제공한다고 합니다.


현재 소말리아 해적은 이곳, 천안교도소와 대전교도소에 나누어 수감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괴의 날 줄거리 | 결말

드라마 유괴의 날은 소설 유괴의 날을 원작으로 재구성되었습니다. 밑의 내용은 소설을 읽어본 사람으로 적은 내용이라 스포가 될 수 있으니 원하지 않으시다면 다른 촬영지 링크를 걸어둘테니 다른 글로 넘어가시길 바랍니다.


넷플릭스 도적 칼의 소리 촬영지 및 기타 정보 정리




유괴의 날 핵심인물은 바로 갑자기 나타난 김명준(윤계상)의 전 와이프 서혜은(김신록)입니다.


김명준이 최로희(유나)를 납치하도록 주도한 인물입니다.


갑자기 3년 만에 나타난 서혜은은 김명준에게 최로희 유괴를 제안합니다. 바로 딸 김희애의 수술비 마련을 위해서.


하지만...


소설 유괴의 날 줄거리

소설 유괴의 날은 유괴, 살인, 두 번째 유괴 그리고 살인의 날로 구성되어 소설이 전개됩니다.


김명준에게 교통사고를 당하며 유괴되는 아이 최로희는 기억상실에 걸립니다. 그리고 김명준은 자신이 그녀의 아버지라며 거짓말을 하게 되고...


최로희는 아주 명석한 아이입니다. 명석하다는 말로는 부족합니다. 3살 때 이미 천재성이 드러나 세간의 집중을 받기 시작했으며 7살에 영어를 마스터하고 사교육 없이 홈스쿨링으로 독학하며 고등학교 검정고시에 합격합니다.


그리고 취미로 시작한 해동검도에서 주니어부에서 우승한 경력이 있는 그녀가 11살이 되는 해에 사건이 벌어집니다.


최로희가 11살이 되고 교통사고가 나며 김명준에게 납치됩니다. 납치되며 로희는 기억 상실에 걸리지만, 납치범 김명준이 조금 부족하다는 사실을 알고 그를 이용하기로 마음 먹습니다.


그녀가 납치된 그날은 로희가 살던 동네에서 살인 사건이 일어난  날이기도 합니다. 납치와 살인사건이 동시에 일어나다니, 우연일까요? 나중에 뉴스를 통해 살인사건의 흉기는 검으로 알려지게 됩니다.


소설에서는 그랬던 것 같습니다. 너무 예전에 읽었던 소설 유괴의 날이라 드라마를 통해 다시 한 번 기억을 곱씹으며 봐야겠습니다.


소설 유괴의 날 결말

유괴의 날은 유괴, 살인, 두 번째 유괴 그리고 살인의 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설을 기본으로 드라마가 전개되어 아마 비슷한 흐름으로 진행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최로희의 납치를 제안한 서혜은의 목적은 사실 딸 김희애의 수술비가 아니었습니다. 로희 그자체가 목적이며 서혜은의 행동을 감추기 위한 유괴 제안이었습니다. 무엇을 숨기기 위함이었을까요?


제가 기억하는 소설 유괴의 날 결말은 해피엔딩입니다. 김명준의 딸은 수술을 잘 받게 되고 로희도 기억을 되찾게 됩니다.


드라마 유괴의 날도 소설과 같은 진행을 밟게 되고 같은 결말을 만들어 낼까요?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소설을 김제영 작가와 박유영 감독은 어떤 드라마로 만들어 냈을지 기대됩니다.


ENA 수목 드라마 유괴의 날 출연진, 등장인물 촬영지 장소, 소개였습니다.


Picker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