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에도 꽃이 핀다 드라마 제목부터 씨름 느낌이 확 옵니다. 낮에 뜨는 달 이후 ENA 수, 목 드라마로 방영되는 드라마 모래에도 꽃이 핀다는 장동윤, 이주명의 휴먼,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20년째 떡잎인 씨름 신동 김백두 (장동윤), 오유경 (이주명) 재회로 이루어지는 청춘 성장 로맨스입니다.
모래에도 꽃이 핀다 촬영지 장소 통영 놀거리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드라마 촬영지 구경만 가기엔 아쉬우니 관련 놀거리가 있으면 훨씬 방문하기 좋을 것 같은데, 어떤 놀거리가 있는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통영군은 바닷가에 위치하다보니 소매물도, 우도, 두미도, 욕지도 등 섬 등이 있어 낚시를 즐기는 분들에게 좋은 방문지가 됩니다.
거산군청 소속의 씨름 선수 김백두 아버지는 씨름계의 전설 김태백입니다. 하지만 별다른 타이틀도 없이 은퇴 위기에 놓입니다. 그러다 다시 만난 첫사랑 오유경과의 재회로 전환점을 맞게 됩니다.
두 사람의 만남은 어떤 이야기를 피워낼까요? 모래에도 꽃이 핀다 촬영지, 거산군청 씨름단에 활약하는 장소는 어디일까요? 관련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모래에도 꽃이 핀다
모래에도 꽃이 핀다 드라마는 국내 최초 씨름 드라마라고 합니다. 씨름 이야기를 만남의 도구으로 첫사랑 이야기가 중심이 되는 '로맨스 코미디'에 두 사람이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씨름 내용이 주가 되다보니 김백두 역 장동윤 배우는 상의 탈의가 기본일텐데, 대본을 보자마자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보기 드문 소재와 배경, 따뜻함이 그려지는 드라마로 순수하며 열정적인 인물을 잘 그려내려 노력했다고 밝혔습니다.
모래에도 꽃이 핀다 정보
장르 로맨틱 코미디, 휴먼, 미스터리
방송 시간 수 · 목 / 오후 09:00 ~
방송 기간 2023년 12월 20일 ~ 2024년 1월 25일
방송 횟수 12부작
제작사 에이스토리
채널 ENA
제작진 연출 김진우 감독 대본 원유정 작가
모래에도 꽃이 핀다 연출은 김진우 감독, 대본은 원유정 작가가 맡았습니다. 김진우 PD는 2014년 백상예술대상을 받기도 했으며 모범가족, 좋아하면 울리는, 슈츠, 추리의 여왕 등을 연출한 PD이며 원유정 작가는 이유영, 이민기 주연의 모두의 거짓말 OCN 드라마 대본을 집필하기도 했습니다.
1.1. 모래에도 꽃이 핀다 사전제작 드라마 몇부작
모래에도 꽃이 핀다 사전제작 드라마 촬영기간은 2023년 5월 8일 첫촬영을 시작으로 2023년 11월 9일 모든 촬영을 마쳤습니다. 이후 11월 13일 대본리딩 현장 공개 등 본격적인 홍보 활동에 돌입했습니다. 드라마 '모래에도 꽃이 핀다'는 12부작 드라마입니다.
1.2. 넷플릭스 모래에도 꽃이 핀다 OTT 지니TV
모래에도 꽃이 핀다 OTT 서비스 업체는 넷플릭스 그리고 지니TV 입니다. 넷플릭스 모래에도 꽃이 핀다 통상적인 업로드 시간은 방송 당일 자정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Genie TV, 지니TV 업로드 시간은 방송 직후 1시간 이내에 업데이트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3. 모래에도 꽃이 핀다 공식영상
모래에도 꽃이 핀다 드라마 주인공 김백두는 32살의 은퇴 직전 선수입니다. 어린 시절 떠났던 첫사랑 오유경은 떠나기 전 "꼭 장사가 되라"며 말합니다.
하지만 긴 시간 동안 장사에 오르지 못한 채 은퇴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오유경 그녀가 돌아옵니다.
두 사람의 만남은 거성군청 씨름단에 어떤 변화를 불러일으킬까요? 그리고 그녀는 왜 떠났고 또 왜 돌아왔을까요?
모래에도 꽃이 핀다 등장인물
모래에도 꽃이 핀다 등장인물은 김백두, 오유경 두 명이 핵심 인물입니다. 그리고 주변 인물로 민현욱, 주미란, 곽진수, 조석희 등 여러 배우도 함께 합니다.
김백두 아역은 강지용 배우, 오유경 아역은 박규빈 배우가 맡으며 함께 열연을 펼쳤습니다.
1. 모래에도 꽃이 핀다 등장인물 김백두 역 장동윤
김백두 (배우 장동윤): 씨름 명문가의 막내아들로 태어나 실력과 외모까지 출중한 씨름 신동이었지만, 현재는 타이틀 하나 없는, 해체 위기의 거산군청 씨름단 소속으로 은퇴 위기에 놓인 선수입니다. 오유경과 재회하며 씨름 인생에 전환점을 맞게 됩니다.
장동윤은 1992년생 배우로,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악의 꽃’, ‘미스터 선샤인’ 등의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2016년 드라마 '게임회사 여직원들'로 데뷔했습니다.
2. 모래에도 꽃이 핀다 등장인물 오유경 역 이주명
오유경 (배우 이주명): 어릴 때 거산군을 떠나지만 이후 거산군청 씨름단 총괄관리로 오게 됩니다. 유치원 때부터 골목대장이었고 이후 체육계의 인재로 자랍니다. 김백두와는 소꿉친구이자 첫사랑이었으나, 어린 시절 이사하게 되며 헤어지게 됩니다. 거산에 내려온 후 김백두와 다시 만납니다.
이주명은 1993년생 배우로, ‘스물다섯 스물하나’, ‘카이로스’, ‘미씽’ 등의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2016년 PREP 'Who's Got You Singing Again' 뮤직밴드로 데뷔한 특이한 전적이 있습니다. PREP, 프렙은 영국 4인조 밴드입니다.
3. 모래에도 꽃이 핀다 등장인물 주미란 역 김보라
주미란 (배우 김보라): 어느 날 갑자기 거산에 흘러 들어와 카페 사장이 된 인물입니다. 어떤 이유로 거산에 내려왔는지는 미스터리의 인물입니다. 거침없는 말투는 상대의 속을 꿰뚫습니다. 곽진수의 마음을 흔들게 됩니다.
김보라는 1995년생 배우로 아역배우부터 이름을 알렸습니다. ‘터치’, ‘내 딸 서영이’, ‘스카이 캐슬’ 등의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2005년 '웨딩' 드라마로 장나라 아역 어린 이세나로 데뷔했습니다.
4. 모래에도 꽃이 핀다 등장인물 민현욱 역 윤종석
민현욱 (배우 윤종석): 인생에 굴곡이란 없는, 큰 실패없이 살아오며 엘리트 코스를 밟아온 인물입니다. 뼛속까지 귀티 넘치는 도련님인데도 놀랄 만한 친화력으로 거산 시장 상인들 사이에 자연스레 녹아든 미스터리 인물입니다.
윤종석은 1992년생 배우로,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지리산’, ‘크라임 퍼즐’ 등의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5. 모래에도 꽃이 핀다 출연진 그외
곽진수 (배우 이재준)
금강장사 4회 출신으로 씨름계의 에이스입니다. 어린 시절 김백두에게 패배하며 타이틀을 내준 후 김백두에게 라이벌 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미란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는 인물입니다.
이재준은 1990년생 배우로, ‘내일 지구가 망해버렸으면 좋겠어’, ‘구해줘’, ‘완전무결, 그놈’ 등의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조석희 (배우 이주승)
김백두의 절친이자 거산 지구대 순경입니다. 조용한 거산의 잡일을 도맡아 하고 있습니다. 오유경의 등장과 함께 수상한 사건이 잇따라 터지며 다이나믹한 변화를 맞게 됩니다.
이주승은 1989년생 배우로, ‘해피니스’, ‘진정하세요’, ‘택배기사’ 등의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모래에도 꽃이 핀다 촬영지 장소
모래에도 꽃이 핀다 드라마 속 경남 거산군 촬영지 어디일까요? 거산군은 경남 통영군으로 알려졌습니다. 모래에도 꽃이 핀다 드라마 속 촬영지 장소는 바로 경남 통영군입니다. 그리고 경북 포항, 경주, 경남 밀양에서도 촬영이 이루어졌습니다.
2023년 5월부터 11월까지 약 6개월 동안 통영군, 특히 서호시장 부근을 많은 촬영지 장소로 활용하며 동네 상인들도 함께 바빴다고 합니다.
모래에도 꽃이 핀다 촬영지 1. 통영 서호시장
서호시장 주소 경남 통영시 새터길 42-7 (서호동 177-417)
통영이 위치한 서호시장은 통영 중앙시장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통영 여객선 터미널이 코앞에 위치한 곳입니다.
서호시장 주차장은 따로 없어 통영 여객선 터미널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일주차 최대 5000원입니다. (소형 기준, 대형은 1만 원) 주차장은 시장과 도보 10분 내로 아주 가까이 위치합니다.
모래에도 꽃이 핀다 촬영장소 서호시장은 전통 재래 시장이지만 과거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 작업을 어느 정도 거쳤는지 정리된 모습이 보이기도, 과거 모습이 보이기도 합니다.
모래에도 꽃이 핀다 촬영지 장소 2. 통영 한려초 영운분교
영운분교 위치 경상남도 통영시 산양읍 산양일주로 236
통영 한려초등학교 영운분교는 1968년부터 있었던 공립 초등학교입니다. 2015년 학생 수 8명, 교직원 수 6명으로 점점 축소되다 2021년 폐교되었습니다.
모래에도 꽃은 핀다 촬영지 3. 포항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
일본인가옥거리 주소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호미로 277
일본인가옥거리는 일제강점기에 일본이 구룡포항을 만들고 동해권역을 관할하면서 일본인 어부들이 정착해 살던 곳입니다. 일본식 목조건물이 일부 남아있으나, 촬영 장소에 활용된 장소는 일본가옥보다 어촌마을, 구룡포항, 주상절리 등입니다.
모래에도 꽃은 핀다 촬영지 장소 4. 포항 구룡포 주상절리
구룡포 주상절리 주소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일출로62번길 65
구룡포 주상절리 주차장은 5면으로 협소하지만 근처 구룡포 해수욕장에도 주차장 시설이 있습니다.
이밖에도 포항 호미곶, 구룡포 장길리 복합낚시공원, 죽도시장에서 촬영을 했습니다.
모래에도 꽃은 핀다 촬영지 5. 경주 양남 주상절리
양남 주상절리 주소 경북 경주시 양남면 읍천리 405-3
경주 양남 주상절리에서 촬영을 진행했다는 말도 있습니다. 경주와 포항은 차로 1시간 정도의 거리로 두 곳 다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래에도 꽃이 핀다 촬영지 6. 경주 양남 항구길
양남 항구길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양남면 양남항구길
포항에서 경주로 주상절리를 보러 이동하다보면 양남 항구길을 볼 수 있습니다. 양남 항구길은 어촌 마을이 모습이며 근처에 읍천방파제가 위치해 있습니다. 사진 왼쪽 부분이 읍천방파제입니다. 드라이브 코스로 좋지 않을까요?
모래에도 꽃은 핀다 터널 촬영지 7. 경남 밀양
밀양 촬영지도 있습니다. 거산군청은 밀양시청, 터널 촬영지는 밀양 용평 터널입니다.
밀양 터널 위치 경상남도 밀양시 용평동 용평터널
거산군청 촬영지 밀양시청 주소 경상남도 밀양시 밀양대로 2047 밀양시청복사
그밖에 촬영지 장소로는 대보방파제, 구례실내체육관, NH투자증권NH인재원야구장, 죽전경로당 등이 있습니다.
모래에도 꽃이 핀다 촬영지 통영 놀거리
낚시를 즐기지 않더라도 서호시장에 방문해 좋은 횟감을 얻기도 좋습니다. 그외에도 동피랑 벽화마을, 케이블카, 테마파크 디피랑 등 다양한 놀거리가 위치한 모래에도 꽃이 핀다 촬영지 통영군입니다.
모래에도 꽃이 핀다 관련앨범
통영을 배경으로 촬영한 모래에도 꽃이 핀다 관련앨범 카더가든의 모래에도 꽃이 핀다 OST는 사전 공개되었습니다. 드라마 시작 한 달도 더 전인 11월 8일 공개된 곡 '조각 구름'입니다.
모래에도 꽃이 핀다 관련앨범 OST Part 1. 카더가든 '조각구름'
노래 소개는 팍팍한 현생을 살고 있는 왕년의 씨름 신동 김백두(장동윤)와 소싯적 골목대장 오유경(이주명)이 재회하며 벌어지는 휴먼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모래에도 꽃이 핀다'의 첫번째 OST. “숨겨둔 마음을 따뜻하게 담아서”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곡 참여자 '카더가든', '지윤해', '지현우'로 되어 있습니다. 더넛츠의 지현우일까요?
동명이인입니다. wack 밴드 멤버인 지현우는 카더가든과 함께 음악 작업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EP DIMOND 앨범에 참가하기도 했으며 이번 모래에도 꽃이 핀다에는 프로듀서로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례적으로 OST를 먼저 선보인 드라마 '모래에도 꽃이 핀다'는 곡 '조각구름' 가사와 멜로디를 통해 드라마를 먼저 만나며 이후 감동을 깊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제2의 우영우'를 기대한다는 드라마 모래에도 꽃이 핀다 촬영지 정보, 등장인물 등을 정리해봤습니다.
어떤 드라마로 우리에게 새로운 재미를 줄지 기대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