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보니 꽤 잦은 넷플릭스 오류코드 tvq-pb-101 입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넷플릭스 고객센터 연락하기인데, 마침 저녁이라 연락하기 쉽지도 않은 경우가 태반입니다.
여러 커뮤니티들에 있는 넷플릭스 오류코드 tvq-pb-101 해결 방법 정리해보겠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넷플릭스 tvq-pb-101 오류코드 무엇?
tvq-pb-101 오류코드에는 tvq-pb-101 (5.2.5) & tvq-pb-101 (1.9.0) 대표적인 두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Netflix 측에서 설명하기로 해당 문제는 디바이스, 장치에 저장된 데이터 문제로 인해 재생이 중지되는 경우에 발생한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Netflix 오류 코드 tvq-pb-101 발생 원인은 '데이터의 손상', '오래된 앱 버전', '장치 연결 문제'로 인한 문제 세 가지가 대표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해결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넷플릭스 tvq-pb-101 오류 코드 해결 방법
오류 코드 해결 방법 중 가장 먼저 시도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은 '껐다 켜보기'입니다. 장치 연결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전원을 끈 상태에서 장치가 연결된 부분을 재연결하며 확실하게 데이터가 전송될 수 있도록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마 다들 해보시고도 안되니까 검색 해보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혹시 전원 자체를 분리해서, 코드를 빼고 3분 이상 뒀다가 재연결 해보셨나요?
디바이스별로 여러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스마트 TV, Fire TV, Stick,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 엑스박스 등 우선 간단히 재시작 하는 방법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1. 디바이스 전원 끄기
2. 디바이스 전원 분리 / 코드 제거 후 3분 이상 대기
3. 전원 연결
4. 디바이스 전원 켠 후 넷플릭스 재실행
장치별 오류 코드 해결 방법
1. 스마트 TV: 종료 → 디바이스 전원 분리 → 3분 대기 → 재시작
2.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 종료 → 디바이스 전원 분리 → 30초 대기 → 재시작
3. 엑스박스 / 플레이스테이션 : 종료 → 디바이스 전원 분리 → 3분 대기 → 재시작
4. Fire TV / Stick : '홈'버튼 → Setting → 'Restart'
5. 셋톱박스: 종료 → 디바이스 전원 분리 → 30초 대기 → 재시작
위 과정에서 연결 잭이 제대로 연결되었는지 한 번 살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데이터/캐시 지우기
종종 남아있는 데이터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TV, 플레이스테이션이나 엑스박스의 경우 데이터/캐시 지우기를 통해 tvq-pb-101 오류코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ㆍ'홈' 버튼 → Setting → Applications → Manage All Installed Applications → Netflix → 'Clear data' & 'Claear cache' → 전원 분리 후 30초 이상 대기 → 넷플릭스 재실행
보통 Setting/설정 항목에 캐시/데이터 삭제 기능이 있습니다. 혹시나 관련 항목을 못찾겠다면 넷플릭스 앱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앱 버전 확인
보통 TV에 설치된 넷플릭스 앱은 늘 자동으로 최신버전 업데이트가 됩니다. 혹시나 업데이트 되지 않은 경우 해당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업데이트 창이 뜨지 않는다면 최신 버전이므로,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앱 삭제 후 재설치를 하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는 방법입니다.
모든 방법을 동원해봤지만 안된다면 혹시 TV연결 장치가 손상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기존에 잘 나왔는데 안나온다, 그러면 hdml 케이블 손상으로 인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혹은 넷플릭스 앱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으나 '장치 자체'의 펌웨어 버전이 오랫동안 업데이트 하지 않아 해당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고객센터 연결하기
넷플릭스 고객센터 연결은 앱에서 가능합니다.
앱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 선택 → 프로필 및 기타 설정 → 최하단 '고객 센터'
고객센터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휴대폰 앱의 경우 문의전화를 누르면 전화연결이 앱상에서 바로 됩니다.
누르고 나면 빠른 상담을 위해 어쩌고 위치 확인을 해도 되냐는 질문이 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치 추적에 동의하지 않아도 상담은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해결 방법 정리
1. 앱 버전 확인 (넷플릭스/디바이스 자체 펌웨어 버전)
2. 전원 끈 상태에서 장치 연결 상태 재확인 및 3분 가량 대기 후 재시도
3. 앱 캐시/데이터 삭제 혹은 Netflix 재설치
4. hdml케이블, 연결선의 문제인지 다른 장치와 연결해서 확인해보기
5. 넷플릭스 고객센터 문의하기 '앱'에서 전화/문의 가능 '위치 화인' 동의 주의!!
위 방법으로 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즐거운 시간을 방해하는 Netflix 오류 코드 tvq-pb-101 해결 방법 정리해봤습니다.